고객센터

상단으로

고객센터 

070-8785-3333

자주하는 질문

Q1[문자발송] 광고문자 발송 제한시간이 있나요?
A1

법 제50조 제항에 의거하여
오후 21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(pm 21:00~am 08:00) 에는 문자 발송이 제한됩니다.
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
Q2[문자발송] 발송결과는 성공인데 문자가 수신되지 않습니다.
A2

수신자 번호가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'스팸필터링' 서비스에 가입 된 경우 최근 스팸 신고 된 문자와
유사한 내용의 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하게 됩니다.
이 경우, 정상적인 문자임에도 스팸 어플로 수신 되어 해당 어플을 통해서 수신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※ 대량문자 발송 전 테스트 발송을 통해 스팸필터링으로 차단되는지 확인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▶ 이동통신사 스팸필터링 확인 방법 ◀

SKT
[Tworld] - [상품서비스] - [부가서비스] - [문자 스팸 필터링] 또는 모바일 [T스팸필터링] 접속

KT
[product.kt] - [상품] - [모바일] - [부가서비스] - [안심/보험 - 스팸차단] 또는 모바일 [KT스팸차단] 접속

LGT
[lguplus] - [모바일 요금제] - [부가서비스] - [통화/메시지] - [스팸차단] 또는 모바일 [U+ 스팸차단] 접속

Q3[문자발송] 발신번호는 어떻게 등록하나요?
A3

기본 발신번호는 가입 시 인증 된 휴대전화번호로 설정되며,
추가 등록시 발신번호 등록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시면 발신번호를 추가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1. 발신번호 신규 등록
[마이 페이지] - [발신번호 등록요청] - [글쓰기] - 휴대폰 또는 서류 인증
가입 정보와 발신번호 명의자가 다른 경우 발신번호 등록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.

※ 중복 번호 추가 인증 및 발신번호 등록 문의 :
070-8785-3333(평일 09:00 - 18:00 | 점심시간 12:00~13:00 / 토요일,일요일,공휴일 휴무)
부가서비스로 받은 번호 및 선불 휴대폰은 발신번호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
Q4[문자발송]최대 몇 건의 문자가 전송이 가능한가요?
A4

시큐엠 문자발송 서비스는 게이트웨이를 통한 다량의 문자를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로 1회 전송건수 제한이 없습니다. 보유하신 금액 내에서 자유롭게 전송이 가능합니다.

Q5[문자발송] 발신번호 등록은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?
A5

기본으로 10개 까지 가능하며, 10개 이상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 드리겠습니다.
고객센터 : 070-8785-3333(평일 09:00 - 18:00 | 점심시간 12:00~13:00 / 토요일,일요일,공휴일 휴무)

감사합니다.

Q6[문자발송] 문자를 발송했는데 모두 실패가 되었습니다.
A6

발신번호가 휴대폰인 경우 고객님의 번호가 번호도용 차단서비스에 가입이 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
이동통신사에서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으며 이는 발신번호를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무료로 통신사에서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.
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에 가입된 경우 해제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.

Q7[문자발송] 080 수신거부 (광고문자)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?
A7

광고문자 메뉴를 통해서 발송 하셔야만 080수신거부 된 번호가 차단 됩니다.
(일반문자에서 발송 시 080수신거부 번호가 차단 되지 않습니다.)

- 광고문자 발송 방법
[광고문자] - (광고) 문구와 080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며, (광고) 바로 뒤에 업체명 - 메시지 작성 후 [문자전송]

※ 의무사항 미 준수 시 메시지 발송이 중단 될 수 있습니다.

Q8[문자발송] "[Web발신]" 문구를 제거할 수 없나요?
A8

[Web발신] 문구는 인터넷을 통해 발송한 문자를 나타내는 것으로 모든 통신사에서 자동으로 삽입되어
발송되기 때문에 문자 발송자는 해당 문구를 제거하실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.
다만, 문자 수신자 본인이 직접 이용중인 이동통신사에
[Web]발신 문구가 표기되지 않도록 해당 부가서비스를 해지요청 하시면
[Web]발신 표기없이 문자수신이 가능합니다.

Q9[문자발송] SMS/LMS/MMS 차이점
A9

단문전송 (SMS: Short Message Service)
- 90Byte(한글기준 45자) 이하의 문자를 간편하게 전송하는 보편적인 문자 서비스로 일반적으로 이용하고 있으며, 발송비용 부담이 적은게 특징
장문전송 (LMS: Long Message Service)
- 최대 2,000Byte(한글기준 1000자)까지 전송하는 서비스 입니다. 단문전송 시 한글 45자로 제한되어 표현하지 못해 여러건 나누어 보냈던 메시지를 한번에 효과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.
멀티전송 (MMS: Multimedia Message Service)
- 장문전송(LMS)뿐만 아니라, 이미지와 음악을 동시에 전송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. 자체 이미지 편집기가 제공되어 간단한 수정 및 꾸미기를 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.
* 문자발송 작성페이지에서 Byte를 인식하여 단문>장문 자동으로 변환하여 메시지가 발송됩니다. (포토이용시 자동으로 MMS 변환되어 발송)

Q10[문자발송] 예약/분할 발송 가능한가요?
A10

발송 시간 예약 및 분할 발송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. (광고문자도 분할발송 가능)
1. 예약발송
[일반문자] - 메시지 작성 - [전송형태-예약발송] 체크 - 날짜 및 시간 설정 후 - [문자전송]

2. 분할발송
[일반문자] - 메시지 작성 - [전송옵션-분할전송] 체크 - 건수 / 발송 간격 설정 후 - [문자전송]
분할 설정의 경우 9시 ~ 20시 사이의 시간으로만 설정 가능 합니다.

3. 예약 / 분할 발송 수정 및 취소
[이용내역] - [예약문자발송내역] 예약문자 취소 진행 (수정불가능)
※ 발송 후 [이용내역]을 통해 예약설정 및 취소 등 내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1